RedMeta

어플 만드는 방법


네이티브 앱
Native APP

게임 만드는 방법

네이티브 앱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어플을 뜻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된 언어로 개발 된 앱으로 안드로이드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이용해 Java (자바) 언어로 만드는 앱과 iOS 기반 SDK를 이용해 Swift (스위프트)로 만드는 앱이 여기에 속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네이티브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Eclipse,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등 개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언어는 JAVA, Kotlin을 사용하고,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iOS라면 XCODE를 사용하여 오브젝티브-C언어나 스위프트 언어를 사용합니다.

sns 만드는 방법



네이티브 앱의 장점

- 성능이 웹앱 , 하이브리드 앱에 비하여 가장 높습니다.
- 네이티브 API를 호출하여 사용함으로 플랫폼과 밀착되어 있습니다.
- 자바, Swift 등 네이티브 언어에 익숙한 사용자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앱의 단점

- 플랫폼에 한정적 입니다.
- PC에서 접근하려면 모바일 어플 구동 프로그램이 별도로 필요
- 해당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언어에 제약적 입니다. 따라서 해당 언어(자바나 스위프트)와 플랫폼의 API를 다루는데 익숙해야 합니다.
- 앱 업데이트는 앱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를 해야합니다.

웹앱
모바일 웹앱
WEB + APP

웹앱은 모바일웹 과 네이티브앱을 결합한 형태로 모바일웹의 특징을 가지면서 네이티브앱의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모바일에 최적화 된 앱을 의미 합니다.
웹앱도 모바일웹 처럼 일반적인 웹기술로 개발되고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실행되지만
풀 브라우저 방식이 아닌 단일 페이지 방식으로 화면을 진화해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웹 web 이란

모바일 웹은 모바일에서 PC용 사이트의 글자폰트와 이미지 , 터치 아이콘 , 플래시 등 데스크탑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기능을 모바일에 맞추어 표현한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쉽개말해 , PC용 홈페이지를 모바일 스크린의 크기에 맞춰 줄여 놓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검색엔진 만드는 방법


모바일 웹앱의 장점

- 웹사이트를 보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 모든 기기와 브라우저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의 제약이 없다
- 별도 설치 및 승인과정이 필요치 않아 유지보수가 용이 합니다.
- 비교적 저렴
- html, css, JSP, PHP, .net 등의 언어로 개발

모바일 웹앱의 단점

- 플랫폼 API (카메라 등) 을 사용할 수 없고 오로지 , 브라우저 API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친화적인 터치 앱을 개발하기가 약간 번거로운 점이 있습니다. (까다로움)
- 네이티브 , 하이브리드 앱보다 실행이 까다롭습니다. (브라우저를 열고 검색해 들어가야 합니다.)
- 네이티브에 비해 속도가 느림
- 인터넷 상태에 따라 접속 장애가 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앱
Hybrid App

하이브리드 앱

하이브리드 앱은 기본적으로 ' 네이티브앱 + 웹앱 ' 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일반적으론 네이티브웹에 웹view를 띄워 웹앱을 실행 시키는 것이 보편적이며 양쪽의 API 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것이 큰 장점 입니다.

쇼핑몰 앱


하이브리드 APP의 장점

- 네이티브 API 와 브라우저 API 를 이용한 다양한 개발이 가능 합니다.
- 웹개발 기술을 사용해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한번의 개발로 다수의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소스로 아이폰 안드로이드에 맞게 포장이 가능

하이브리드 APP의 단점

- 네이티브 기능에 접근하기 위해선 네이티브 개발 지식이 결국 필요합니다.
- 웹뷰에서 앱을 실행하는 경우이기 때문에 앱의 성능이 곧 브라우저의 성능 입니다.
- UI 프레임워크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개발자가 UI를 제작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